근로자 의료비대출 신청 방법 | 대출금리 필요 서류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근로복지공단 의료비 대출 통해서 근로자 본인과 가족의 의료 관련한 비용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의료비대출은 몇가지 조건만 충족한다면 저금리로 1000만원까지 지원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및 필요 서류, 한도, 상환 기간 등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의료비대출 이전에 200만원 정도의 소액 생계비가 필요하신 분은 근로복지공단 생계비 대출 글을 먼저 참고하셔서 신청해보세요. 더 많은 한도가 의료비 관련 필요하시다면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근로복지공단 의료비 대출

근로자 의료비대출은 근로자 본인 또는 피부양자인 가족의 치료비, 산후조리 및 요양시설 이용에 드는 비용을 지원하는 근로복지 대출상품입니다.

출산후 산후조리원 이용에 드는 비용 및 노인성 질환으로 진단되어 요양시설 이용에 드는 비용, 의료급여기관에 납부한비용 등이 대출 대상이 됩니다.

근로자 의료비대출 신청자격

근로자 의료비대출은 융자신청일 현재 소속사업장에 근로중이면서 월평균 소득이 2280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정규 근로자는 소득요건을 적용하지 않아 월평균 소득이 280만원 이상이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의료비대출 대출한도

근로자 의료비대출의 한도는 최대 1000만원 범위내에서 실제 의료비로 사용한 비용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50만원 이상부터 융자신청이 가능하며 그 이하의 의료비는 융자신청이 불가합니다.

근로복지공단 의료비 대출 신청 방법

근로복지공단 의료비대출 신청은 근로복지넷 홈페이지 접속 후 서비스신청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또한 사업장 관할 각 지역본부 및 지사를 통해 가능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이나 후견인과 같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자 의료비대출 상환기간

근로자 의료비대출의 상환기간은 1년 거치 3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실행 후에는 거치기간 및 상환기간 등의 변경이 불가하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자 의료비대출 대출금리

근로자 의료비대출의 금리는 연간 1.5%의 단일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단일금리라는 것은 해당 대출을 신청하는 모든 분들이 동일한 금리가 적용된다는 뜻이며, 고정금리는 대출실행 이후 금리가 변경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근로복지공단 신용보증지원제도를 이용하여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대출할 수 있으며, 보증료 연간 0.9%는 선공제됩니다.

근로복지공단 의료비 대출 필요서류

근로자 의료비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공통서류
비정규직 근로자 : 근로계약서(일용근로자는 제외), 가족관계증명서(융자대상자가 본인이 아닌 경우)
정규직 근로자 : 소득자별 직전연도 원천징수영수증 사본, 가족관계 증명서(융자대상자가 본인이 아닌 경우)

근로복지공단 의료비 대출 필요서류

공단확인사항
주민등록등본 또는 건강보험증을 근로복지공단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어려운 경우 대출신청인에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생애최초 금리 후기 

주택담보대출 top5 금리 조회

무직자 비상금 대출 쉬운곳 | 핀크 저축은행 토스

모바일 무직자 비상금대출 2금융권 TOP3 안내

신용카드 카드포인트 현금화 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3초

서울시 뉴다둥이 행복 카드 발급 방법 |신청 대상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추천 TOP5 혜택 비교

비상금대출 신청 조회

100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신청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쓰는 이유, 한도 비교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