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한도 비교 TOP5 은행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주택담보대출 조건 및 금리 한도를 찾고 계시는 분들은 가장 먼저 서민 주거 안정 지원을 위해 낮은 금리로 제공되는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을 확인하시고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특판 상품이나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 농협, 기업은행 대표적인 1금융권 주택담보대출 조건에 참고해보세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특판 상품 3.75% 금리로 이용 가능하니 참고해보세요!

숫자 붙이기 숨기기

주택담보 한도 조회 방법 2가지

첫번째는 핀크 주택 담보대출 한도 조회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금융 관련 어플 중 손꼽아서 이야기하고 있는 핀크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한도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스토어에서 핀크 앱을 설치한 뒤 앱을 실행하고 나서 하단에 있는 금융상품 버튼을 눌러주게 됩니다.

그 뒤 대출 카테고리 내부에서 현재 나의 상황과 맞는 대출 상품을 찾아서 클릭하게 됩니다. 이때 우측 부분에 최대 한도나 금리가 적혀 있어 대략적으로 상황을 체크하기 좋습니다.

간편 정보 확인 뒤에는 조회를 원하는 상품을 클릭해줍니다. 통합 조회는 불가능하지만 상품마다 개별 선택 후 진행이 가능하니 시간을 들여서 꼼꼼하게 알아볼 수 있으며, 이때 신용 점수에는 영향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뒤 조회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나의 한도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간편하게 주담대 한도를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원하게 되면 담당 상담원을 통해서 추가적인 상담을 해볼 수 있으니, 내용에 대해서 어렵다고 느낄 때 상담원을 통해 이야기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계단식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두번째는 계산식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입니다. 일반적으로 부동산 시세 x LTV% -임차 보증금 = 주택담보대출의 한도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부동산 시세는 매매가 기준이 아니며, 공동주택의 경우 kb부동산시세 공동주택 외의 주택은 감정가를 기준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LTV는 주택 담보 인정비율을 말하게 되며, 해당 지역이나 보유한 주택 수에 따라서 다양하게 달라지는데요.

지역의 경우 투기 과열 지역과 투기 지역, 비규제지역, 조정대상지역 등으로 분류되고 보유주택 수는 무주택부터 1, 2주택 이상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임차 보증금 항목의 경우 임차인이 있는 경우 임차인 보증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전월세 보증금을 뺀 후에 계산하는 것을 뜻합니다.

임차인이 없는 경우에는 지역별로 지정된 소액 임차 보증금을 통해서 차감한 뒤 계산하면 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방법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것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통합비교 공시를 통해서 빠르게 비교할 수 있는데요.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에 금융 상품 중 대출 섹션을 선택하고 이어서 주택담보대출 탭을 클릭합니다.

그 안에는 LTV 퍼센테이지와 대출 기간, 대출 금액, 주택 가격 등의 기본 정보를 입력한 후 원하시는 주택 종류와 함께 상환 방식, 금리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 뒤에는 금융권역과 지역을 클릭하고 금융상품 검색 버튼을 누르게 되면 원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이때 최저금리 기준으로 정렬을 하여 오름차순으로 위에서부터 아래로 빠르게 금리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top5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사항 정리했으니 참고해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및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의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불가한 분이 대안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소득 요건 및 무주택 요건이 없다는 것과 혼합금리와 변도금리중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택담보대출 조건 국민은행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택을 구입하거나,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거나 경매낙찰로 인해 구입자금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에 권리침해가 진행되어 있거나 현재 신용대출 및 카드대금 등 연체 중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의 한도는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을 담보평가한 이후 소득금액 및 담보물건지 LTV 등을 고려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통상적으로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을 감정평가한 이후 평가가격의 70% 이내에서 대출한도가 책정됩니다.

보다 정확한 대출금액은 국민은행 고객센터 또는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기간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의 상환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시상환 : 최저 1년이상 최장 5년 이내
분할상환 : 최저 1년이상 최장 35년 이내

분할상환의 경우 총 대출기간의 30% 범위내에서 최장 3년 이내로 거치기간을 부여할 수 있으니 적절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금리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연 4.62%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기 대출금리는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의 개인신용평점 및 대출금액 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대출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신청시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본인신분증
  • 토지 및 건물 등기권리증
  •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주민등록등본 및 대상물건지 소재전입세대 열람내역
  • 재직 및 소득증빙서류
  • 기타 추가 필요서류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의 자격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대안으로 잉요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구입자금부터 임차반환자금까지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은 본인 또는 배우자와 공동 소유하고 있는 주택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분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신청

현 직장 3개월 이상 연속하여 재직중인 근로소득자
건강보험료를 직장자격으로 납부하고 있는 분
개인사업자의 경우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없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의 한도는 최대 5억원 이내에서 책정될 수 있습니다.

상기대출한도는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의 종류 및 지역, 담보평가 금액 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 책정됩니다.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기간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의 상환기간은 최소 10년 이상 최대 40년까지 연단위로 선택하여 약정할 수 있습니다.

자금용도와는 무관하게 거치기간은 최대 1년 이내로만 부여할 수 있으니 필요시 적절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금리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연 5.14%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기 대출금리는 예시일 뿐이며, 실제 금리는 개인신용평점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신청시 등기필증, 전입세대열람내역, 2개년치 소득자료, 주민등록초본 등이 필요합니다.

그외 재직 및 소득을 증빙하는 서류는 스크래핑 방식으로 자동 제출됩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은 보금자리론 및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등의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의 소득요건 및 무주택 요건 등을 충족하지 못하여 이용하기 어려운 분이 대안으로 이용할 수 있는 1금융권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중도해약시 기간별로 해약금을 산출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소유하고 있는 주택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및 주상복합아파트,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빌라 등을 담보로 제공하여 필요한 자금을 융통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신청자격

보유하고 있는 담보물건에 권리 침해가 진행되어 있다면 대출신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의 한도는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을 담보평가한 이후 최대 70%까지 책정됩니다.

담보물건의 소재지역, 대출기간, 담보물의 종류 등에 따라 실제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한도관련 상담은 신한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기간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의 상환기간은 최장 3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정금리로 대출을 하는 경우 대출기간은 3년 이하로 결정되며, 변동금리 대출로 신청하는 경우 1년이상 35년 이하로 대출기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실행 후에는 대출기간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금리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연 5.55%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기 대출금리는 예시일 뿐이며, 대출금액 및 대출기간,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의 개인신용평점 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대출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신청시 주민등록등본 1통, 주민등록증, 등기권리증,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1통, 인감도장 등이 필요합니다.

본 대출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대출상품으로 대출실행시 대출금액의 110%를 근저당권으로 설정하니 이부분 충분히 고려하여 이용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및 주택구입대출 상품인 보금자리론 또는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의 자격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이용하기 어려운 분이 대안으로 이용할 수 있는 1금융권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소득요건 및 무주택 요건 등이 없고 다양한 상환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주택을 담보로 가계자금 및 주택구입자금, 필요자금을 융통하고자 하는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에 권리침해가 진행되어 있는 경우에는 대출신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소득요건 및 무주택 요건이 없어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이 대안으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은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을 평가한 이후 산출된 대출가능금액 범위내에서 한도가 책정됩니다.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의 종류 및 소재지,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의 소득 및 개인신용평점 등에 따라 한도는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정확한 한도는 농협은행 고객센터 및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기간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상환방법에 따라 대출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최대 10년까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의 경우 33년이내로 대출기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기간의 30% 이내에서 최장 10년까지 대출초기 상환금 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을 부여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금리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연 6.04%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기 대출금리는 예시일 뿐이며, 실제 금리는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의 개인신용평점 및 대출금액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대출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신청시 아래의 서류가 필요하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실명확인증표 : 신분증
  • 등기권리증
  •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 재직 및 소득 확인 서류
  • 기타 농협은행에서 요청하는 서류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대안으로 이용할 수 있는 1금융권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소득요건과 무주택 요건이 없어 고소득자 및 다주택자도 신청이 가능하며, 매년 전년말 대출잔액의 10% 범위내 중도상환시 중도상환해약금을 감면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거나 주택을 구입하거나, 경매낙찰받은 물건을 담보로 대출하고자 하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신청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에 권리침해 등이 진행되어 있다면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한도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의 한도는 담보평가금액의 40%에서 70%로 지역별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실제한도는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의 종류, 지역, 담보평가 금액 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 책정되니 보다 정확한 한도는 기업은행 고객센터 또는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기간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의 상환기간은 대출금 상환방식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일시상환대출 : 5년 이내
.분할상환대출 : 40년 이내

분할상환시 거치기간 부여 가능여부는 기업은행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출금리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연 5.437%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기 대출금리는 참고용이며, 실제금리는 신청시기 및 대출을 신청하는 분의 조건 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대출신청시기의 기준금리에 따라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 신청시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하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담보제공 부동산 등기사항전부증명서
  • 매매계약서 또는 등기권리증
  • 인감증명서 및 인감도장
  • 재직 및 소득 입증서류
  •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생애최초 금리 후기 

주택담보대출 top5 금리 조회

무직자 비상금 대출 쉬운곳 | 핀크 저축은행 토스

모바일 무직자 비상금대출 2금융권 TOP3 안내

신용카드 카드포인트 현금화 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3초

서울시 뉴다둥이 행복 카드 발급 방법 |신청 대상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추천 TOP5 혜택 비교

비상금대출 신청 조회

100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신청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쓰는 이유, 한도 비교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