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 상품은 근로자가 부양하는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님 또는 조부모님이 노인성 질한으로 진단되어 향후 요양에 드는 비용을 지원하는 근로복지대출 상품입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되어 있거나, 주거를 같이하는 등 사실상 부양하고 있는 경우에 한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 전에 근로복지공단 소액생계비 대출 200만원 한도 내로 필요하신 분들은 먼저 참고해보세요

근로자 부모요양비대출 신청자격

융자신청일 현재 소속 사업장에 3개월 이상 근로중이면서 월평균 소득 296만원 이하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정규직 근로자 및 특수형태근로종사자는 소득요건을 적용하지 않아 재직요건만 충족하면 대출지원 대상이 됩니다.

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 신청 자격

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한도

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의 한도는 최대 1000만원 범위내에서 책정됩니다.

부모 또는 조부모 1인당 연 500만원의 한도로 신청할 수 있으며, 1000만원 이상으로는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기간

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의 상환기간은 1년거치 3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것은 거치기간 및 상환기간을 선택한 이후에는 중도 변경이 불가하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금리

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의 금리는 연간 1.5%의 고정 단일금리가 제공됩니다.

부모요양비 대출을 신청하는 모든 분들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며, 본인의 신용등급과는 무관하게 적용됩니다.

근로복지공단 신용보증지원제도를 이용하여 신용등급과는 무관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보증료율 연 0.9%는 선공제되니 참고바랍니다.

근로자 부모요양비대출 신청 방법

근로자 부모요양비대출은 사업장 관할 각 지역본부 및 지사 방문 신청 또는 근로복지넷 홈페이지 서비스신청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합니다.

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 필요서류

근로자 부모요양비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공통서류
비정규직 근로자 : 근로계약서(일용근로자 제외), 가족관계증명서
정규직 근로자 : 소득자별 직전연도 원천징수영수증 사본, 가족관계증명서
노인성 질환을 입증할 수 있는 의사진단서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주민등록등본 및 건강보험증을 확인하는데 공단에서 확인이 어려운 경우 대출신청인에게 관련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생애최초 금리 후기 

주택담보대출 top5 금리 조회

무직자 비상금 대출 쉬운곳 | 핀크 저축은행 토스

모바일 무직자 비상금대출 2금융권 TOP3 안내

신용카드 카드포인트 현금화 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3초

서울시 뉴다둥이 행복 카드 발급 방법 |신청 대상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추천 TOP5 혜택 비교

비상금대출 신청 조회

100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신청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쓰는 이유, 한도 비교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