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 신용 대출 직업 한도 TOP 6 금리 비교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전문직 신용 대출은 일반 금리보다 싸고 한도는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금리 인상으로 대출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예비 우량고객을 선점하기 위해서 전문직 신용 대출 각 은행별로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문직 대출이 달라진 점과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 수협, 신한은행 전문직 대출 금리 한도 비교 등 알아보겠습니다.

전문직 신용 대출 전에 마이너스통장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보실 분들은 먼저 마이너스통장으로 한도 조회 해보세요.

숫자 붙이기 숨기기

전문직 대출 달라진 점

예전과 달리 전문직 대출이 가계대출 총량 관리를 위해 연 소득 이내로 대출 한도를 조였던것과 달리 정식 의사, 약사가 아니더라도 졸업 예정자 또한 좋은 조건에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적지만 정식 의사나 약사가 되면 추가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은행 이력을 바탕으로 우대금리 적용 등 계속 고객으로 이어가는 대출을 진행중입니다.

국민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국민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은 전문직에 근무하시는 분들께 무보증으로 간편하게 필요자금을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전문직종에 종사중인 경우 한도와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신청자격

일정한 국내자격증을 소지한 현직종사자로서 수의사, 약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기술사, 변리사, 도선사, 건축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손해사정인 등의 자격증을 보유한 분이 대출대상이 됩니다.

국민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신청

기사 및 기능사자격증등을 소지하고 있는 분은 대출대상이 아니며 위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더라도 본인의 신용등급이 국민은행에서 정한 기준보다 낮다면 대출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한도안내

국민은행 전문직신용대출의 한도는 최고 2억 5천만원 이내로 책정됩니다.

상기 대출한도는 자격증의 종류 및 연소득, 신용등급에 따라 실제 한도는 차등 적용됩니다.

기 취급한 신용대출 잔액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만큼 차감한 후 최종 한도가 결정됩니다.

국민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상환기간

국민은행 전문직신용대출의 상환기간은 원금일시상환의 방식으로 최초 1년으로 약정됩니다.

국민은행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연장신청을 통해 1년단위로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금리안내

국민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지게 되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대출신청인의 연간소득, 상환여력 등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통상 4~8%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금리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전문직대출 필요서류

국민은행 전문직대출 신청시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하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신분증 : 주민등록증 또는 자동차운전면허증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전문직 해당 자격증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기타필요서류

재직 기간이 짧거나 아직 소득이 적어서 전문직 신용대출 한도가 적은 분들, 신용이 떨어지는 분들은 저축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비교 해보세요!

우리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우리은행 전문직대출은 전문직종에 종사중인 분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우리은행 전문직 대출 신청자격

우리은행 전문직대출은 전문자격증을 보유한 전문직종 종사자(급여소득자 또는 개인사업자 모두 해당)가 신용등급이 양호할 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무관련 전문직 : 변리사, 법무사, 공인노무사, 손해사정인
회계관련 전문직 : 공인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기술관련 전문직 : 기술사, 도선사, 건축사
부동산관련 전문직 : 감정평가사
항공관련 전문직 : 항공기 기장, 부기장
교육관련 전문직 : 4년제 대학교수
그 외 전문직 : 수의사, 약사

우리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신청

스마트폰앱을 통해 신청하는 경우 6개월 이상 재직 및 개인사업 중인 경우 취급이 가능합니다.

합격자 자격으로는 비대면으로는 신청할 수 없고 우리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신용평점 KCB 697점, NICE 749점 이하인 경우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전문직 대출 한도안내

우리은행 전문직대출의 한도는 연소득의 200% 범위내에서 최대 2억원으로 책정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및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 및 보증채무 등은 대출한도에서 차감되어 최종 한도가 결정됩니다.

대출신청인의 연간소득, 상환여력 등을 고려하여 대출한도는 개인별 차등 책정됩니다.

우리은행 전문직대출 상환기간

우리은행 전문직대출의 상환기간은 1년으로 설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단위로 최장 5년까지 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장신청시 개인신용평점의 하락 등과 같은 이슈가 발생하였다면 연장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전문직대출 금리안내

우리은행 전문직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지게 되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대출신청인의 연간소득, 상환여력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통상 4~7%의 금리가 적용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대출금리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 신청 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전문직대출 필요서류

우리은행 전문직대출을 신청하려면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신분증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재직증빙서류 :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증빙서류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관련 전문자격증 원본확인
그 외 우리은행에서 요청하는 서류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신한은행 전문직신용 대출은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최고 2억 5천만원까지 무보증으로 대출하는 전문직 자격증 소지자 전용 맞춤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전문직 자격증만 소지하고 있다면 개인사업자 및 급여소득자 모두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신청자격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은 의료계 법조계, 기타 전문직으로 나뉘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의료계 :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수의사, 약사, 군의관
법조계 : 판사, 검사, 변호사, 사법연수생, 변리사, 법무관
기타전문직 : 공인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감정평가사, 기술사, 건축사, 도선사, 법무사, 행정사, 공인노무사, 손해사정사, 집행광, 보험계리사

신한은행 전문직 대출 신청

위의 전문직종에 종사하면서 해당 전문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대출한도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한도는 의료계, 법조계, 기타전문직 등 본인이 종사하고 있는 전문직종에 따라 달라집니다.

의료계 전문직종의 경우 연소득의 150% 범위내에서 최고 2억원까지 한도가 책정됩니다.

법조계 전문직종의 경우 최고 3억 범위까지 한도가 책정될 수 있고 판사 및 검사는 연소득의 300%까지 대출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전문직의 경우 연소득 120%~150%의 범위내에서 최고 2억원까지 대출한도가 책정됩니다.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대출기간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상환기간은 1년으로 약정됩니다. 거래내용 및 연장신청 여부에 따라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연장신청시기에 개인신용평점의 하락 및 연소득의 감소 등이 발생하였다면 연장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대출금리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가 종합되어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대출신청인의 연간소득, 상환여력, 부채현황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통상 3~6%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필요서류

신한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신분증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소득증빙서류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재직증빙서류 :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보유하고 있는 전문직자격증
기타 신한은행에서 요청하는 서류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농협은행 전문직대출은 전문직 자격증을 보유하고 현업에 근무하는 근로자 또는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는 전문직 우대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일반 직장인 신용대출보다 한도가 높게 책정되며,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신청자격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은 전문자격증 취득 후 현업에 종사 중인 판사, 검사, 변호사, 군법무관, 변리사, 4년제 대학 교수, 공인회계사, 감정평가사, 관세사, 세무사, 기술사, 공인노무사, 손해사정인, 의무군법무관, 공익법무관, 약사, 건축사, 행정사, 수의사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법연수생 또는 법학전문대학원생(로스쿨학생)은 취업중이 아닌 재학중이어도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대출한도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한도는 최대 2억 5천만원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인의 개인신용평점 및 연간소득에 따라 개인별 차등 책정됩니다.

한도 산정시 농협은행 및 타금융기관의 신용대출 금액은 차감하고 최종한도가 결정되며, 보다 정확한 한도는 농협은행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대출기간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상환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으로 책정되며, 1년단위로 연장가능합니다.

원리금 또는 원금균등할부상환의 경우 7년 이내로 상환기간을 약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초기 상환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운영할 수 없습니다.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대출금리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 금리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대출신청인의 연간소득 및 상환여력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통산 3~7%의 금리가 적용되지만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금리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 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필요서류

농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신분증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취득한 전문직 자격증
재직확인서류 또는 사업자등록증(전문직 사업자)
재학증명서(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학생)
소득확인서류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기타 농협은행에서 요청하는 서류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은 전문자격증을 취득 후 전문분야에 취업후 종사하고 있는 급여소득자 또는 전문분야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필요자금을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전문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지만 자격증과 동일한 분야에 취업 또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 않다면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신청자격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은 공인회계사, 변리사, 세무사, 관세사, 감정평가사, 도선사, 지정업체 이상의 기업체에 재직중인 미간항공사의 조종사, 공인노무사, 법무사, 손해사정인, 기술사, 건축사, 보험계리사, 약사, 지정대학교의 전임강사, 조교수, 부교수, 정교수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조회

지정업체 및 우량지정대학교는 하나은행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대출한도

하나은행 전문직대출의 한도는 최대 2억원으로 책정될 수 있습니다.

상기 대출한도는 최대한도이며, 대출신청인의 개인신용평점 및 연간소득 등에 따라 대출한도는 개인별 차등 책정됩니다.

하나은행 외의 다른 금융기관에서 실행한 신용대출금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 해당 금액만큼 차감한 후 최정 한도가 결정됩니다.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대출기간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상환기간은 만시일시상환 또는 마이너스통장대출의 경우 1년으로 약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 단위로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의 경우 최대 5년 이내로 상환기간을 대출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대출금리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대출신청인의 연간소득 및 상환여력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적용금리는 본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보유하고 있는 전문자격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통상 3~7%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신청시기의 기준금리에 따라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필요서류

하나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을 신청하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소득증명서류
재직증명서류 : 급여소득자에 한함
사업자등록증 : 사업소득자에 한함
취득한 전문자격증
기타 하나은행에서 요청하는 서류

수협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수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은 전문자격증을 소지하고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자영업자 및 급여소득자의 필요자금을 지원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전문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지만 현직에 종사하지 않고 있는 분은 전문직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수협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신청자격

수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은 의사, 한의사, 수련의사, 판검사,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변리사, 기술사, 건축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수의사, 손해사정인, 약사, 도선사, 항공기조종사, 4년제 종합대학 이상 정교수, 부교스, 5급이상 국가공무원 박사학위 소지자로 공기업에 재직중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 전문직 신용 대출 대출한도

수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한도는 최고 2억 5천만원 이내에서 책정됩니다.

자격증별, 개입지역별, 영업기간 또는 근무기간에 따라 최종 한도는 개인별 차등 책정됩니다.

수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대출기간

수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상환기간은 대출초기 1년으로 약정됩니다.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연장신청시 최초 대출신청시와는 다른 개인신용평점의 하락 및 신용부채 과다 등의 이력이 발생하였다면 대출신청이 거부되거나 일부 금액 상환 후 연장될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대출금리

수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상기 대출금리는 대출신청인의 개인신용평점 및 연간소득, 상환여력 및 대출조건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수협은행 전문직 대출 필요서류

수협은행 전문직 신용대출 신청시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신분증 :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취득한 전문자격증 사본
기타 수협은행에서 요청하는 서류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생애최초 금리 후기 

주택담보대출 top5 금리 조회

무직자 비상금 대출 쉬운곳 | 핀크 저축은행 토스

모바일 무직자 비상금대출 2금융권 TOP3 안내

신용카드 카드포인트 현금화 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3초

서울시 뉴다둥이 행복 카드 발급 방법 |신청 대상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추천 TOP5 혜택 비교

비상금대출 신청 조회

100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신청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쓰는 이유, 한도 비교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