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5 특례보증 카카오뱅크 일반보증 신청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정부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은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출은 최저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청하고 일반보증은 은행권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이용안내

햇살론15 이용을 위해서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특례보증을 받을 수 있고 종합상담 및 정밀심사 및 보증승인을 통해 햇살론15 대출 실행이 됩니다. 또한 은행에서 일반보증을 통해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신청방법

특례보증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종합상담을 하고 맞춤대출 연계를 해줍니다. 정밀심사 및 보증승인을 통해 햇살론15 특례보증 자격에 해당된다면 접수증 발급 및 문자 안내 대출실행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은행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햇살론15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 카카오뱅크를 통한 햇살론15 신청방법 참고해보세요.

카카오뱅크 햇살론15은 제도권 금융 이용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최저신용자 및 최저소득자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만든 서민금융상품입니다.

1금융권 정부지원 대출상품 치고는 금리가 비교적 높은 편이지만 2금융 및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낮은 이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신청인이 최저 신용자가 아니라면 다른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 신청자격

카카오뱅크 햇살론15은 소득증빙이 가능하면서 국민행복기금의 개인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분이 지원대상이 됩니다.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고, 국민행복기금의 보증 가입이 가능한 신용점수가 낮은 근로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5은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근로자 및 개인사업자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카카오뱅크에서는 비대면으로 대출을 취급하기 때문에 근로자 및 직장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 대출한도

카카오뱅크 햇살론17의 대출한도는 일반보증으로 신청하느냐 아니면 특례보증으로 신청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보증의 경우 한도는 최대 700만원까지 책정될 수 있으며, 특례보증대상자는 최대 2000만원까지 한도가 책정됩니다.

상기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점수 및 상환여력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 대출기간

카카오뱅크 햇살론15의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중 하나를 본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실행 이후에는 대출기간을 변경하거나 연장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대출기간을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 대출금리

카카오뱅크 햇살론15은 연 15.9%의 단일 고정금리를 제공합니다.

단일금리라는 것은 대출을 신청하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는 것을 말합니다.

연 15.9%의 금리중 카카오뱅크가 수취하는 금리는 연 3.5%이며, 나머지 12.4%는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로 수취됩니다.

햇살론15는 단일금리를 적용하기 때문에 대출신청인이 최저신용자가 아닌 경우 본인의 개인신용평점보다 높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 일반보증 신청방법

햇살론15 신청 방법에는 카카오뱅크와 같은 은행을 통한 일반보증 신청 방법 및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한 특례보증 신청 방식이 있습니다.

은행에서 신청을 원한다면 일반보증을 받고 자격 조회 상담 및 신청 접수 순입니다. 보증심사 및 승인이 신청되면 약정체결 및 보증서 발급 후 대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카카오뱅크 대출

카카오뱅크 햇살론15 필요서류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신청시 별도의 서류를 구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및 국민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등을 대출신청시 자동으로 스크래핑하여 서류제출을 대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스크래핑 방식으로 재직여부 및 소득금액 등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카카오뱅크 햇살론15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5 특례보증 요약

  • 대출자격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국민행복기금 보증가입이 가능한 신용점수가 낮은 근로소득자
  • 대출한도 : 일반보증 700만원, 특례보증 2000만원
  •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대출금리 : 연 15.9% 단일금리 적용 (은행이율 연 3.5%,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 연 12.4%)
  • 대출서류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대출신청시 필요서류 자동제출)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생애최초 금리 후기 

주택담보대출 top5 금리 조회

무직자 비상금 대출 쉬운곳 | 핀크 저축은행 토스

모바일 무직자 비상금대출 2금융권 TOP3 안내

신용카드 카드포인트 현금화 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3초

서울시 뉴다둥이 행복 카드 발급 방법 |신청 대상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추천 TOP5 혜택 비교

비상금대출 신청 조회

100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신청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쓰는 이유, 한도 비교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