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 중금리대출 사잇돌2 차이 및 신청 금리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사잇돌 중금리대출 사잇돌2 모두 정부 금융지원 서민대출입니다. 사잇돌 2는 직장인 보다는 프리랜서, 자영업자와 같은 4대보험 미가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고 차이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차이 및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 금리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잇돌 사잇돌2 대출 차이

사잇돌 1,2의 가장 큰 차이점은 취급 금융기관과 대출 금리로서 사잇돌 중금리 대출은 1금융권 대출이고 사잇돌2 대출은 2금융권 대출입니다. 당연히 사잇돌 금리는 1이 5~9%대, 사잇돌2 대출은 8~19%대로 더 차이가 납니다.

사잇돌 사잇돌2 대출 취급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취급은행은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1금융권 10개 곳이고 사잇돌 2 대출은 IBK 저축은행, 하나 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온뱅크 등 제 2금융권 약 30개 기관에서 취급합니다.

사잇돌 중금리 대출 관련하여 1금융권은 비슷한 조건이고 대표적으로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을 통하여 신청 자격 및 기간, 한도, 금리, 신청 서류 등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고금리와 저금리 사이 공백을 채워 서민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중금리 대출 상품입니다.

납입지연없이 성실히 상환하시는 분에게 매년 0.3%씩 금리인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자격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및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가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급여소득자 : 현 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 + 연소득 1500만원 이상
  • 사업소득자 : 현 사업영위기간 6개월 이상 + 연소득 1000만원 이상
  • 연금소득자 : 공적연금 수령 1회 이상 + 연소득 1000만원 이상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

상기 대출신청자격을 충족하면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현재 연체중이거나 부채가 소득보다 과다한 상태라면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대출한도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최대 2000만원 이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의 보증가능금액 범위내에서 한도가 책정되며, 개인별 대출한도가 차등 책정됩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대출기간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상환기간은 12개월 이상 60개월 이내로 약정되며, 대출 신청인이 해당 기간내에서 자유롭게 월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되며, 대출초기 상환금 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대출실행 후 대출기간을 변경하거나 연장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대출기간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대출금리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대출 신청인의 상환여력, 부채현황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통산 연 4~8%의 금리가 적용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대출금리가 변동될 수 있으니 대출신청 전 정확한 금리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필요서류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시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본인신분증
재직 및 소득증빙서류
기타 필요서류

모바일 및 인터넷 등 비대면 채널로 대출 신청시 위의 서류는 자동으로 제출됩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가 자동으로 제출되지 않는 경우 비대면 채널로는 대출을 이용할 수 없고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은 스마트 뱅킹을 통하여 쉽고 편리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상품입니다.

중도상환해약금 없이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신청자격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급여소득자 : 현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 + 연소득 1500만원 이상
사업소득자 : 사업영위기간 6개월 이상 + 연소득 1000만원 이상
연금소득자 : 공적연금수령 1회 이상 + 연소득 1000만원 이상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

상기 대출신청자격을 충족하면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현재 연체중이거나 신용부채가 과다한 경우에는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대출한도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대출 신청인의 개인신용평점 및 연간소득 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 책정됩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대출기간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상환기간은 최대 60개월 이내에서 대출 신청인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되며, 대출초기 상환금 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습니다.

대출실행 후에는 대출기간을 변경하거나 연장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대출기간을 결정하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대출금리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대출 신청인의 연간소득 및 부채현황, 상환여력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통상 4~8%의 금리가 적용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대출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금리가 변동될 수 있으니 정확한 금리는 대출신청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필요서류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시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급여소득자 : 재직증명서 및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사업소득자 : 사업자등록증 및 소득금액증명원
연금소득자 : 연금수급증명서 및 연금통장 사본

상기 대출서류는 모바일 및 온라인 등 비대면 채널로 신청시 자동 제출되며, 대출에 필요한 정보가 스크래핑 방식으로 자동으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 대출 신청이 제한됩니다.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중간 신용을 보유하고 있는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직장인은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지만 개인사업자는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자격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서올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이 발급이 가능한 분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 내국인
3개월 이상 재직중이면서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인 직장인

개인사업자 및 연금소득자는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없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대출한도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최대 2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실제한도는 서울보증보험에서 산출된 보증한도내에서 결정되니 참고 바랍니다.

서울보증보험이 보증한 대출에 연체이력이 있거나 손해를 끼친 이력이 있다면 대출한도가 산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대출기간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상환기간은 1년이상 5년 이내로 약정되며 대출신청인이 원하는 기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초기 상환금 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으며,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대출 상환이 진행됩니다.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대츨금리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연간소득, 부채현황, 상환여력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통상 연 4%~8%의 금리가 적용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대출 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필요서류

신한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비대면 대출 상품으로 대출신청시 자동으로 소득 및 재직서류가 제출됩니다.

소득 및 재직 등 대출신청시 필요한 정보가 자동으로 제출되지 않는 경우 비대면 대출은 신청할 수 없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을 담보로 스마트폰으로 급여소득자에게 간편하게 지원하는 중금리대출 상품입니다.

기업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직장인이라면 스마트폰 어플로 간단하게 대출한도 조회 및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자격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인 급여소득자로서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기 대출신청자격을 충족하더라도 은행연합회에 신용정보가 등재되어 있는 분과 대출신청일 현재 기업은행 대출금 또는 신용카드를 연체중인 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대출한도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한도는 최소 100만원이상 최대 2000만원 이하로 책정됩니다.

대출신청인의 개인신용평점 및 상환여력, 재직기간 등을 고려하여 실제 한도는 개인별 차등 책정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대출기간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의 상환기간은 최장 5년이내에서 약정할 수 있습니다.

1년, 2년, 3년, 4년, 5년중 본인이 원하는 대출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원금의 납입은 유예하고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대출실행 후 대출기간을 변경하거나 연장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상환기간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대출금리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금리는 고정금리로 연간 최저 3.52%~최고 연 11%로 결정됩니다.

실제 대출금리는 대출 신청시기의 시장금리 및 대출 신청인의 대출조건 및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필요서류

기업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영업점 방문이 필요없고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는 모바일 대출 상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재직 및 소득정보가 자동으로 스크래핑되어 서류제출이 완료됩니다.

스크래핑 방식으로 대출 필요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분(국민건강보험공단에 납부기록이 나오지 않는 분)은 비대면 채널로 대출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생애최초 금리 후기 

주택담보대출 top5 금리 조회

무직자 비상금 대출 쉬운곳 | 핀크 저축은행 토스

모바일 무직자 비상금대출 2금융권 TOP3 안내

신용카드 카드포인트 현금화 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3초

서울시 뉴다둥이 행복 카드 발급 방법 |신청 대상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추천 TOP5 혜택 비교

비상금대출 신청 조회

100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신청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쓰는 이유, 한도 비교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