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락잔금대출 금리 조건 한도 dsr 은행 비교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경락잔금대출 금리 및 조건 dsr 등 부동산 규제가 변하고 있습니다. 경락잔금대출은 경매를 통해 낙찰받은 부동산에 대해 낙찰 허가 결정이 나고 경락 잔금 기일이 결정됐을 때 필요한 경락잔금을 낙찰받은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서비스로 은행별 , 담보물의 가치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경락잔금 대출 시 확인하여야 할 사항과 은행별 비교, 신청 방법 등 공유해드릴게요.

경락잔금대출이란?

경매 낙찰 시 정해진 기간에 잔금을 치르고 10~20%를 보증금 납부 후 45일 이내 잔금을 해결해야 합니다. 100만 원 상당의 부동산에 10~20% 보증금 먼저 내서 입찰하면 나머지 90만원은 경락자금 대출을 받아서 낸다는 뜻입니다.

경락잔금대출 한도

  • 경락잔금 대출은 보통 15억 초과 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금액이 9억원 초과, 15억 이하일 경우 투기과열지구의 LTV 20%, DTI 40%, 일반 이용자 할인율 20%, 총 대출금액 90%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금액이 6억원 ~9억원 이하에서는 최대 20%의 우대를 받아 50% 까지 가능합니다.
  • 비규제 지역에서는 비주거 목적으로 최대 70%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 규제지역 아파트는 kb 시세 70% 또는 낙찰가 80%중 낮은 가격으로 적용됩니다.
  • 빌라와 주택은 감정가의 70% 또는 낙찰가의 80% 중 더 낮은 금액이 적용됩니다.

경락자금대출 금리

경락잔금대출 금리는 금융기관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가장 좋은 조건의 은행별 비교가 필요합니다. 보통은 2금융권에서 많이 취급하고 있고 경락잔금대출 물건에 따라서 금리가 달라서 많은 비교가 필요합니다.

  • 1금융권 : 시세 또는 감정가의 50~ 80% 금액 한도로 금리는 3~ 5.5%
  • 시중보험회사 : 시세 또는 감정가의 60~80%로 대출 금리 4.5%~ 8%
  • 2금융권 : 시세 또는 감정가 60~90% 한도로 대출 금리 5%~12%로 차이가 있습니다.

경락잔금대출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 IBK저축은행 용도는 법원 경매를 통해 부동산을 매수한 분의 잔금을 지원하는 경락잔금 대출 상품입니다.

일반 직장인 및 무직자,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등과 관계없이 법원 경매를 통해 부동산을 매수한 경우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 신청 조건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은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원 경매를 통해 취득하려는 부동산의 잔금이 부족한 분

상기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지만 현재 연체중이거나 부채가 과중한 상태라면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ibk 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 조회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 한도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의 한도는 대출을 신청하는 분의 포지션에 따라 차등 책정됩니다.

개인 : 최대 8억 원
개인사업자 : 최대 60억 원
법인사업자 : 최대 120억 원

상기 대출한도는 참고용이며, 법원 경락잔금 금액에 따라 대출한도는 최종 결정됩니다.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 대출기간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의 상환기간은 1년으로 약정됩니다.

대출기한 연장이 필요한 경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단위로 연장하여 최장 5년이내로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납입하다 대출기한 만기시 전부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됩니다.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 금리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대출신청인의 대출조건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연간 4.41%에서 11.45%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대출조건에 따라 실제 금리는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 제출서류

IBK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 신청시 다음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신분증
사업자등록증(해당하는 분만)
법원경락증명서
기타 IBK저축은행이 요청하는 서류

경락잔금대출 kb 국민은행

신청대상

개인, 개인사업자, 부동산 낙찰 기업, NICE 신용점수 515점 이상

대출한도

경락 상품, 법원 감정가, 낙찰가율에 따라 차등 적용 됨

경락잔금대출 kb 국민은행 금리

대출 금리

최저 연 7.8% ~ 최고 연 16% 고정금리

대출 기간

최소 1년, 최장 5년까지

상환 방법

만기 일시상환, 원금균등할부상환, 원리금 균등할부상환

경락잔금 대출 키움 예스 저축은행

신청대상

NICE CB 515점 이상으로 신용등급 및 소득 이력이 확인 가능한 개인, 개인사업자 및 법인(내부 심사 기준에 따라 변동 가능함)

대출한도

경로가 액 대비 50~80%, 개인 최고 8억, 개인사업자 최고 50억, 법인 최고 100억 원

경락잔금대출 키움 예스 저축은행 금리 및 한도

대출 금리

최저 연 4.0% ~ 최대 연 15.0%

대출 기간

최소 1년 최장 5년까지

상환 방법

만기 일시상환, 원금균등할부상환, 원리금 균등할부 상환

경락잔금대출을 받으 실 때는 주거래은행에 먼저 문의해보고 은행별 비교 해보시기 바랍니다. 2금융권에서 보통 많이 취급하고 있으며 물건마다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많은 비교 해보셔서 좋은 금리 조건에 받아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생애최초 금리 후기 

주택담보대출 top5 금리 조회

무직자 비상금 대출 쉬운곳 | 핀크 저축은행 토스

모바일 무직자 비상금대출 2금융권 TOP3 안내

신용카드 카드포인트 현금화 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3초

서울시 뉴다둥이 행복 카드 발급 방법 |신청 대상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추천 TOP5 혜택 비교

비상금대출 신청 조회

100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신청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쓰는 이유, 한도 비교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