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 방법 하나 기업 신한 은행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소상공인 정책자금이나 코로나 인한 희망플러스 소상공인 신용대출 등이 있지만 빠르게 마감되어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도 많고 지원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소상공인 신용대출 1금융권 은행들 자격 및 한도, 금리, 신청 방법 등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소상공인 정책자금 종류 및 신청 방법 일자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고 오세요.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은 온라인으로 대출한도 상담 및 대출신청, 실행까지 모든 프로세스가 가능한 개입사업자 및 소상공인 전용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모든 대출 절차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 자격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은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일 기준 사업자등록 후 업력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
  • 신용평가 후 대출한도가 산정되는 분
  • 국세청 최근연도 신고 소득금액이 소득금액증명원상 사업소득 1천만원 이상 되는 분

하나은행 정책상 부동산임대업 등 일부업종의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대출 신청을 할 수 없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대출 한도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의 한도는 최대 2천만원 범위내에서 백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든 대출신청인이 최대한도인 2000만원까지 대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신용평점 및 연간소득, 상환여력 등을 고려하여 개인별 차등 책정됩니다.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대출 기간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의 상환기간은 일시상환의 경우 1년으로 약정됩니다.

필요시 연장신청을 통해 1년 단위로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할상환의 경우 3년 이내로 대출기간을 약정할 수 있고 대출 초기 상환금 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습니다.

대출실행 이후에는 대출상환기간을 연장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대출기간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대출 금리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시 연 3.962%~5.332%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상기 대출금리는 참고용이며, 대출신청인의 개인신용평점 및 상환여력 등에 따라 개인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대출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필요 서류

하나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시 사업자등록증명원,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국세 납세증명원, 지방세 납세증명원 등이 필요합니다.

상기 대출서류는 대출신청시 스크래핑 기술로 자동 제출되며, 자동제출되지 않는 경우 온라인으로는 대출 신청이 불가합니다.

정부지원 대출로 2000만원 정도 필요하신 분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햇살론 대출을 참고해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은 기업은행에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은행 없이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 및 기업은행 앱을 통해 대출한도와 가능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비대면으로 대출신청까지 진행 가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 자격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은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이 아래의 요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명의의 기업은행 입출식 계좌 보유 기업
  • 기업은행에 대표자 본인 명의의 휴대폰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기업기업은행 기업전용 인터넷뱅킹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국세청 자료를 통해 소득금액이 확인가능해야하고 사업자등록일이 1년 이상 경과해야합니다.
  • 개인 공동인증서 보유
  • 기업은행에서 정한 취급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기업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 방법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 한도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의 한도는 자동으로 산출된 대출 범위내에서 십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5천만원 이내로 책정되며, 대출신청인의 신용평점 및 상환여력을 평가하여 개인별 차등 책정됩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대출 기간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상환기간은 최초 1년으로 약정되며, 만기일시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됩니다.

대출기간 연장이 필요한 경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연장할 수 있지만 기업은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통과해야만 연장이 가능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대출 금리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연간 5.60%~9.50%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대출금액 및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의 조건 등이 따라 금리는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필요 서류

기업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은 기본적으로 비대면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제출해야하는 별도의 서류가 없습니다.

스크래핑 방식으로 사업영위기간 및 소득금액 등이 자동으로 확인되지 않는다면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없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은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이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상에서 대출을 신청하고 대출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전용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가능여부를 인터넷으로 먼저 확인하고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출실행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 자격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은 사업영위 기간이 1년이상인 개인사업자로서 공동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에서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은 사업영위기간이 1년 이하여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한도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은 최고 1억원 이내에서 대출한도가 산출됩니다.

신한은행과 다른은행의 기존 신용대출 잔액은 차감되며, 신용평가 시스템의 심사를 거쳐 대출한도가 결정됩니다.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대출 기간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1년 이내로 약정되며, 만기일시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됩니다.

필요한 경우 대출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대출기간을 연장할 수 있지만, 대출 신청시기와는 다르게 신용등급의 하락 및 신용부채 과다 등이 발생하였다면 연장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금리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의 금리는 최저 연 4.00%에서 최고 연 5.86%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기 대출금리는 예시일 뿐이며, 실제 금리는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의 대출 조건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대출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변동폭이 커질 수 있으니 대출신청시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필요 서류

신한은행 소상공인 신용대출 신청시 사업영위를 증빙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과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소득금액증명원, 그리고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위의 서류로 소득금액 및 사업영위기간 등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신한은행에서 별도의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생애최초 금리 후기 

주택담보대출 top5 금리 조회

무직자 비상금 대출 쉬운곳 | 핀크 저축은행 토스

모바일 무직자 비상금대출 2금융권 TOP3 안내

신용카드 카드포인트 현금화 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3초

서울시 뉴다둥이 행복 카드 발급 방법 |신청 대상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추천 TOP5 혜택 비교

비상금대출 신청 조회

100만원 모바일 소액대출 신청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쓰는 이유, 한도 비교 top5